누리마실 소개 what is

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
안녕하세요. 제17회 성북세계음식축제 〈누리마실〉 민간사무국입니다.
세계음식을 맛보고 각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〈누리마실〉이 올해는 5월 18일(일)에 열립니다.
올 해 우리를 설레게한 슬로건은 “맛.지구.나” 입니다:)
코로나 이후 스크루플레이션이라는 최악의 상황을 겪고 있는 요즘, 축제가 가지고 있는 비일상적 즐거움으로 연대의 기쁨, 그리고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“맛.지구.나”로 정해졌습니다. 재미나고 맛난 세계음식으로 지구와 인류, 그리고 내가 어우러지는 즐겁고 신나는 축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17년째 이어지는 성북세계음식축제 〈누리마실〉에서는 언제나 처럼 각국의 세계 음식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즐겁게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. 또한 지구와 인류가 건강한 공존을 가능하게 하는 일상적 실천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‘기후미식 특별존’을 마련하여 모두를 위한 건강한 식문화를 제안합니다.
힘든 시기에 〈누리마실〉축제로 새로운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. 그 작은 재미와 즐거움이 생각지 못한 새로운 희망을 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봅니다.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과 배려로 함께 즐길 때 어려움을 극복할 상생의 가치도 느끼시면 좋겠습니다. 그렇게 우리 모두가 재밌고 즐거운 일상을 회복하고 더 신나는 내일을 이야기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2025년 5월 18일 성북세계음식축제 〈누리마실〉이 즐거움과 희망을 다시금 싹트게 하는 하루가 되길 기대하며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. 함께 즐겨볼까요? 재미나게 맛난 축제! 누리마실에 초대합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