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 누리마실 사용법

2024 누리마실 사용법

코로나19를 이겨내고 다시 삶의 에너지를 채우는 요즈음 제15회 성북세계음식축제 누리마실은 <나를 움직이는 맛>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축제를 열고자 합니다. 누리마실 축제를 통해 문화다양성을 경험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기후위기의 시대를 살아가는 삶의 새로운 방식 또한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2023 누리마실에서 만날 수 있는 <나를 움직이는 맛>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
나를 움직이는 첫 번째 맛!
안전하고 편안한 제로리스크!

2축제에 참여하는 모든 부스 운영자와 참여자, 스탭들에게 최우선은 안전한 축제가 되어야 합니다. 서로가 약속했던 것들을 빠짐없이 숙지하고 현장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잘 지켜내야 합니다. 무엇보다 안전이 먼저라는 것! 잊지 마세요!

나를 움직이는 두 번째 맛!
지구를 수호하는 제로웨이스트!

몸살을 앓고 있는 지구를 지킬 수 있도록 기후위기 시대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들을 함께하고자 합니다. 테이크아웃 시 발생하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포장용 개인용기, 장바구니 등을 꼭 지참해주세요. 제로웨이스트를 위해서는 여러분의 ‘용기’가 필요하다는 걸 잊지마세요!
그리고 2023 누리마실에서는 다회용기 수거, 분리수거 안내 등 적극적인 제로웨이스트 동참을 위한 <지구수호대>가 운영될 예정입니다. 함께 해주세요!

나를 움직이는 세 번째 맛!
우리를 다시 움직이게 할 전통 문화와 전통 음식!

올해 세계음식요리사 부스에서는 기나긴 팬데믹의 시기를 이겨내고 다시 움직일 수 있는 기운을 북돋는 각 나라의 전통 음식을 선보일 예정입니다. 각기 다른 방식으로 에너지를 채우고 삶을 이겨내는 문화와 음식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. (모집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.)

나를 움직이는 네 번째 맛!
나와 우리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맛!

함께 모여 즐기던 축제에서의 음식들이 그리운 요즘, 우리를 다시 움직이게 하는 위로와 용기를 누리마실 축제에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. 동네남다른요리사 부스에서는 로컬, 비건, 공정무역 등 우리와 지구에 조금은 더 나은 음식문화를 지켜나가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입니다.

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공연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. 멸종위기 동물들과 함께하는 퍼레이드와 지역에서 활동하는 많은 단체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얻는 기쁨과 즐거움의 맛 또한 누리마실에서 빠질 수 없는 매력입니다.

2023 누리마실에서 ‘나를 움직이는 네 가지 맛’을 지키고, 느끼고, 다짐하는 축제를 경험해 보세요!